화제·이슈

스코틀랜드 강 표면에서 소용돌이치는 멋진 '아이스 팬케이크'

야생동물 전문가들은 최근 스코틀랜드의 한 강 표면에서 비정상적인 한파가 발생한 후 "아이스 팬케이크"로 알려진 얼어붙은 디스크의 영상을 포착했습니다.



최근 스코틀랜드의 블라드녹 강에서 "아이스 팬케익"으로 알려진 특이한 얼어붙은 진창 원반이 발견되었습니다. 희귀한 구조는 영국의 비정상적으로 추운 기온으로 인해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 출처: Callum Sinclair/Scottish Invasive Species Initiative)

영국의 기온이 갑자기 급락한 후 "아이스 팬케익"으로 알려진 슬러시 얼음의 기이할 정도로 완벽한 수십 개의 원이 스코틀랜드 강 표면에 떠 있었습니다.

SISI(Scottish Invasive Species Initiative)의 프로젝트 관리자인 Callum Sinclair는 12월 9일 스코틀랜드 Wigtownshire의 Bladnoch 강에서 놀라운 원형 얼음판을 발견했습니다. Sinclair가 찍은 특이한 팬케이크 사진이 SISI Twitter 에 공유되었습니다.


UK Met Office 에 따르면 얼음 팬케이크는 매우 추운 바다, 호수 및 강에서 형성되는 경향이 있는 비교적 드문 구조물입니다.


Met Office에 따르면 열린 물에서 해류와 파도가 얼음 덩어리가 서로 부딪히면서 표면 얼음이 부서지고 둥글게 될 때 팬케이크가 형성됩니다.

Met Office에 따르면 아이스 팬케이크는 8~79인치(20~200센티미터)까지 자랄 수 있으며 단단한 디스크처럼 보이지만 들어 올릴 때 종종 매우 묽고 쉽게 부서집니다.





BBC 에 따르면 러시아와 그린란드 주변의 고기압 지역에 갇힌 저기압 지역으로 인해 발생하는 비정상적으로 한파로 인해 영국 전역의 기온이 일주일 이상 영하로 떨어졌습니다.


한파 동안 기록된 최저 기온은 12월 12일 스코틀랜드 애버딘셔에서 화씨 0.8도(섭씨 -17.3도)였다고 합니다.


<>